본문 바로가기
Wine Review

칠레와인, 산타 캐롤리나, 리제르바 까르메네르Santa Carolina, Reserva Carmenere (비비노평점 4.0점)

by 아남보이 2023. 12. 6.
반응형

산타 캐롤리나, 리제르바 까르메네르Santa Carolina, Reserva Carmenere

 

산타 캐롤리나, 리제르바 까르메네르Santa Carolina, Reserva Carmenere  와인은 칠레(Chile) > 마이포 밸리(Maipo Valley)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Red와인입니다.

                                          

                                                                                     칠레 Chile

생산국 : 칠레(Chile) > 마이포 밸리(Maipo Valley)

 

1.생산자 : 산타 캐롤리나 Santa Carolina

 

산타 캐롤라이나는 칠레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와이너리 중 하나입니다. 1875년 루이스 페레이라(Luis Pereira)가 설립한 비냐 산타 캐롤라이나(Viña Santa Carolina)는 일관된 품질의 다양한 고급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거의 150년 동안 언론과 전문 비평가들로부터 끊임없이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 중에는 1889년 파리에서 열린 만국 박람회에서 산타 캐롤라이나 레세르바 데 파밀리아 카베르네 소비뇽(Santa Carolina Reserva de Familia Cabernet Sauvignon)이 수상한 칠레 와인에 대한 최초의 국제적 인정도 있습니다.

산타 캐롤라이나는 캐롤라이나 와인 브랜드의 대표 브랜드이자 칠레에서 가장 전통적인 와인 그룹 중 하나입니다. 80개국 이상에 진출한 와이너리는 모든 가격대에서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산타 캐롤리나 Santa Carolina 에서 생산하고 있는 와인

 

2. 품종 : 카르메네르 (Carmenere) 100% https://santacarolina.cl/

Carmenere(까르미네르 / 까르메네르 / 카르메네르) - 카르메네르는 칠레를 대표하는 레드 품종이다. 본래 프랑스 보르도에서 와인 블렌딩에 사용되던 품종이었지만 낮은 생산성과 열매를 맺는 데 실패하는 질병(Coulure)에 취약한 탓에, 보르도 지역이 필록세라 진드기로 황폐해진 후 자취를 감췄다. 1994년 포도 품종학자 장 미셀 부르시코(Jean Michel Boursiqout)가 칠레를 방문해 칠레에서 메를로로 재배되던 적포도가 원래 유럽의 필록세라 대재앙 전에 칠레에 전해진 카르메네르라는 품종임을 확인했다. 카르메네르는 현재 칠레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다. 주로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와 블렌딩 되며, 그 비중은 상당하다. 알마비바, 세냐와 같은 고품질 와인에서도 카베르네 소비뇽 다음으로 비중이 높다. 단일 품종으로도 와인이 출시되는데, 특히 따뜻한 칠레 내륙의 분지에 위치한 포도밭에서 고품질 와인이 만들어진다. 카르메네르는 두꺼운 껍질에 일찍 싹이 트고 매우 늦게 열매가 익는다. 따라서 긴 성숙 기간 동안 쌓이는 포도의 높은 당도로 인해 높은 알코올에 블랙베리, 블랙 체리, 후추, 초콜릿 캐릭터를 보여주는 풀 바디 와인이 만들어진다. 굉장히 늦게 수확해야 하는 포도라서 잎이 빨갛게 물들 무렵에나 겨우 수확하기 때문에 가을비 내리는 계절에 직면하고 마는 프랑스 등지에서는 거의 재배하지 않는 품종이다. 콘차 이 토로 사(社)는 원래 칠레에서 메를로와 섞어 심어 혼동됐던 까르메네르를 처음으로 단독으로 심어서 키운 선구자이다. 카르메네르는 잎 가장 자리가 붉은 빛은 띤다. 서늘한 지역에서 덜 익은 포도로 와인이 만들어질 경우, 초록 피망 향이 난다. 토양과 기후가 잘 맞지 않으면, 이 품종은 피망향이 과하고 과잉 생산되며, 풍미가 묽은 와인이 된다. 하지만, 잘 만들어진 카르메네르는 검은 열매, 자두, 스파이스 풍미가 풍부하며, 둥글고 부드러운 탄닌을 지닌다. 달콤하며 감칠맛이 도는 과실 풍미가 입 안을 꽉 채워주며, 질감이 아름다운 와인으로 음식과 아주 잘 어울리는 와인이 된다.

 

3.  와인의 생김새

 
 

4. 비비노 평점 4.0 ★

5. 와인 맛의 특징: 블랙베리, 자두, 건포도, 배, 바닐라, 스모크, 버섯, 담배, 오크, 초코릿 느낄수 있는 와인

 

 

4. 와인 랭킹 : Top 4% of wines in The World , Top 3% of wines from Maipo Valley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와인 랭킹입니다. 비비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먹어보고 평가하고 평점을 주기때문에 가격이 평가에 반영되어있습니다. 즉, 가성비를 따져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Top 상위 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결론이기때문에 아직 마셔보지 않은 와인을 고를때 평가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저는 와인을 고를때 절대적으로 세계랭킹이 높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대중적인 입맛이 아닐 수도 있어 간혹 실패의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어울리는 음식 : 닭고기, 소고기, 파스타,양고기에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6. 어디서 살수 있나요? 그리고 가격은요? 알콜 도수는요? 

구입: 와인샵 & 마트

가격: 3~5만원  

도수: 13.5~14.5 %

음용온도: 15~17 ℃

 

7. 제일 중요한 와인 시음 총평

산타 캐롤리나, 리제르바 까르메네르Santa Carolina, Reserva Carmenere 칠레레드와인으로 진한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비비노평점 World 4% 와인으로 가성비 좋은 와인입니다. 

실망시키지 않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며  미네랄, 약간의 허브향, 스파이시한 향을 느낄수 있는 와인입니다.  매장에서 4만원 이상하지만 이마트 와인장터등에서 3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오크 사용으로 오크향을 느낄수 있으며. 탄닌은 중간 수준보다 약간 높았습니다. 중간 산도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 와인으로 고기류에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3만원대에 구입해서 마실수 있으면 추천 할 수 있는 와인으로 친구들과 고기파티에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제가 선택한 점수는 두구두구둥~~~~~!!! (가격대비 만족도)

60 70 80 90 100
     O    

이상으로 오늘의 와인 " 산타 캐롤리나, 리제르바 까르메네르Santa Carolina, Reserva Carmenere "이였습니다. 

 

(출처: 비비노 Vivino, 네이버 지식백과, https://santacarolina.cl/ )

 

8. 와인의 효능 (건강을 지키는 와인의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성인병을 예방한다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무기질과 철분 섭취를 쉽게 한다
적당량의 음식과 함께 먹어라

알코올이 비교적 적은 뱅쇼로 마셔라
떫은 와인을 선택하라
자기 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마라
두 잔 이상 마시지 마라

 

반응형

댓글